> 스타커뮤니티 > 스타성형칼럼
작성일 : 13-08-22 12:17
제목 제가 돌출입인가요, 주걱턱인가요? 어떤 수술을 해야하나요?
네... 2012년을 살아가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입니다.







성장은 중학교 3학년때 완전히 멈췄구요... 2013년에 20세가 됩니다.







전 윗니 아랫니가 아주 예쁘게 맞물려있으며 치아도 굉장히 가지런해서



치아하나만큼은 연예인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턱이 너무 발달해버려 사람들에게 측면을 보여주는게 너무 두렵습니다.







또한 사각턱에 광대뼈까지 돌출되었답니다 ㅜㅠ







때문에 중고등학교때 별명이 티라노사우루스였어요... 얼굴상이 그냥 공룡상이니까...







박진영 닮았다는 말이나 베트남사람같다는 말도 굉장히 많이 듣구요... (죽겠습니다)







돌출입수술, 주걱턱수술, 양악수술의 차이점이 뭔지도 잘 모르겠구요,







제 증상이 돌출입인지 주걱턱인지 그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보니 주걱턱은 대부분 아랫니가 윗니보다 밖으로 밀려나와있던데 전 그렇지도 않구요..







전문가님께서 보시기엔 어떤가요?



===========================================================



일반적으로 주걱턱의 경우는 앵글씨 3급 부정교합이라고 하며, 상악 치아는 함몰되어 있고, 하악 치아와 턱은 발달되므로서 옆에서 볼때 초승달 처럼 얼굴이 오목하게 보입니다. 이와같은 주걱턱의 치료는 치아교정과 하악수술, 혹은 양악 수술이 필요합니다.







돌출입은 이와는 반대로 앵글씨 2급 부정교합이라고 하며, 상악 치아와 잇몸이 발달하고 하악 치아와 잇몸, 턱은 상대적으로 작기때문에 얼굴이 볼록하고나 무턱 처럼 보이게 되며, 돌출입 수술이나 치아교정등으로 치료하게됩니다.







님의 경우는 상악 치아와 잇몸도 발달되어서 상악 돌출입도 있으면서, 하악 치아와 뼈도 발달되어 주걱턱 처럼 나온 경우, 즉 돌출입과 주걱턱이 같이 있는 소위 ' 양악주걱턱, bimaxillary prognathism' 이라고 할 수 있으며 돌출입과 주걱턱을 모두 동시에 치료하셔야 하므로 양악 수술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