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커뮤니티 > 스타성형칼럼
작성일 : 13-08-05 12:10
제목 양악수술 고민..
지금 양악수술을 하려고 치아교정 중인 학생인데요

교정은 한지 1년 쯤 됐고 치과 원장님이 양악하러 상담가라고 추천서를 주셔서 받아둔 상태예요.

교정은 양악을 전제로 진행이되고있지만..이제서야 조금씩 실감이나서..사실 양악을 되도록 안하는 쪽으로 하고싶어서요.부모님도 요즘 양악수술 부작용 방송하는 것들 보고 걱정하시고...지금 교정을 그만두는 방향으로 할 수 있나요?



==========================================================



양악 수술을 전제로한 치아교정과 수술을 하지않는 치아교정과는 완전히 반대입니다.





만약 수술을 하지않는다고 결정하셨다면 교정치과에 고지를 하셔서 교정의 방향을 다시 바꾸셔야하고 교정계획과 기간을 다시 계획해서 치료를 다시 하셔야 합니다.



양악 수술은 이미 50여년 이상 시행되어왔으며,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검증이 끝난 안전하고효과적인 수술이므로 너무 과도한 걱정으로 수술이 필요한데 포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양악 수술에 대한 부작용은 주로 불만족에 기인된 것이므로 경험많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실 경우 매우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한 것이며, 단순히 양악 수술에 대한 과도한 우려때문에 수술을 포기하는 것은 경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