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커뮤니티 > 스타성형칼럼
작성일 : 13-08-05 12:11
제목 양악수술안하고 교정하는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여대생인데요

치이교정때문에요 ㅠㅠ

부정교합이라는데 동네치과갔더니 양악해야한다고

큰병원가보라해서 대학병원갔더니

검사를 해봐야알수잇지만 해야할거같다고해서요

제가 코도 성형하고 해서 왠만한수술이야

그냥 그러려니하는데

솔직히 양악은 대중화된것도아니고

좀부작용 다른성형에비해 심하잖아요

저도 하면야좋죠 이뻐질수도있으니까

근데 부작용이 간단한것도 아니구

그정도부작용까지 감수해야하나싶어서요 ㅠ

예전에 어떤 치과에서 양악없이도 교정된다던데

그게 진짜 가능한지랑 치료목적의양악하면

좀 괜찮을지좀 알려주세요 ㅠㅠ



=====================================================================



치료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신 후 치료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즉 치아교합과 치열을 맞추는 기능적인 치료 목적이시라면 치아교정만으로도 어느정도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미용적 목적, 즉 돌출입을 치료하거나 무턱, 혹은 얼굴형의 변화를 기대하시는 경우라면 수술적인 치료를 병행하셔야 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수술은 양악 수술, 하악 수술, 돌출입 수술, 무턱수술, 턱교정 윤곽 수술등의 다양한 수술방식이 있으며, 모든 경우에 반드시 양악 수술까지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턱교정수술시 미용적인 목표와 기능적인 목표를 가장 이상적인 수준으로 달성가능한 방법은 양악 수술과 치아교정치료를 하는 것이 맞지만 여러가지 경우에 따라서 양악 수술보다 좀 더 낮은 단계의 수술들, 상악수술, 하악 수술, 턱끝 윤곽 수술, 돌출입 수술등등을 통해서 기대치에 부합된 결과를 얻으실 수 있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의 수립, 특히 기대치에 부합된 결과가 나올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치료만족도를 높히는데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님의 경우는 돌출입 부정교합, 즉 앵글씨 2급교합과 안모를 가진 것으로 보이며, 이는 흔히 돌출입이라고 불리며, 다음과 같은 치료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돌출입 치료를 위한 방법은 발치형 치아교정, 발치형 돌출입 수술(ASO)과 비발치형 양악 수술(2-Jaw)이 있습니다.





첫째, 발치형 치아교정은 뻐드러진 치아에 의한 치성 돌출입을 치료하며, 대략 2년 정도의 교정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하지 않고 돌출입을 치료할 수 있으나 심한 골격성 돌출입이 경우나 치아가 부실한 경우 얼굴이 길거나 넓은 골격적인 문제, 비대칭 안모 등이 있는 경우엔 치료가 어렵습니다.





둘째, 발치형 돌출입 수술(ASO)은 위 아랫치아 4 개를 발치하고 그 공간을 이용하여 입을 넣고 술 후 치아교정을 약 10-12개월 정도 함으로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서 수술이 간편하고 회복이 빠른 장점(3-5일)이 있지만 술 후 얼굴, 특히 아래턱이 약간 길어지고 큰 얼굴을 줄일 수 없으며, 비대칭 또한 치료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입이 많이 나왔으면서 얼굴이 작거나 무턱인 분들이 효과적입니다.



셋째, 양악 수술은 돌출입뿐 만 아니라 긴 얼굴, 큰 얼굴, 넓은 얼굴, 비대칭 부정교합등의 치료가 모두 동시에 가능한 수술이고 양악 수술과 병행된 사각턱과 턱 끝 이부성형술 등으로 턱의 브이라인까지 완성되는 수술이며, 일반적으로 발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술 후 교정이 필요치 않거나 필요하더라도 기간이 짧은(6개월 전후)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여러 가지 돌출입의 치료옵션들은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치료옵션들에 대한 가상성형 시뮬레이션을 시행하신 후 본인의 기대치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이과 같은 모든 치료 옵션이 가능한 병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하셔야 한쪽으로만 편향된 진료를 피하시고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병원 선택 시 심미적으로 가장 본인에 맞는 얼굴로의 변신을 위해서는 병원마다 치료 결과와 부작용등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병원들을 방문하셔서 최소한 100케이스 이상의 수술증례들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자신의 선호도에 가장 잘 맞는 얼굴이 나오는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단, 최근에는 포토샵 등으로 환자를 호도하는 곳도 많으므로 부작용이나 수술의 한계 등에 대한 설명 없이 몇 개의 제한된 좋은 수술증례만을 보여주는 곳이라면 유의하셔야 합니다.